국민의당 전국여성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신용현)는 오는 6월 30일 (금) ~ 7월 1일(토) 1박 2일간 여성들의 정치적 역량강화와 차기 여성리더 발굴을 위한 “2018년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을 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국민의당 여성당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참여형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전남, 경남, 강원, 충청, 전북, 인천, 서울 등 전국 각 지역의 여성당원들이 참여한다.
이번 교육은 기초 1차 과정으로 조배숙의원의 ‘국민의당과 여성리더’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시작해, Comma Company CEO인 차유미 전문 강사의 ‘여성리더로서 갖춰야할 성공적인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참여형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현 여성 기초‧광역의원인 박정희 군산시의회 의장, 하선영 경남도의원, 강순화 인천부평구의원이 멘토로 참여하여 특강과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회 박주선 위원장은 30일 오후 2시에 있을 개회식에 참석해 교육생들을 격려할 것이다.
국민의당 전국여성위원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당원들의 정치적 역량을 강화하고 자긍심을 높이며, 2018년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국민의당 여성당원이 앞장설 것을 결의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2018년 지방선거 대비를 위해 구체적인 실천지침 습득과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차세대 여성 리더들의 정치 참여를 확대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국민의당의 우수한 여성인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번 교육은 지역별로 확대 실시될 것이다. 이후 심화과정도 계획되어 있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