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5월 9일, 투표 캠페인 <한 사람 더>

    • 보도일
      2017. 5. 8.
    • 구분
      정당
    •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 문재인 캠프의 마지막 투표독려, 지지 호소 캠페인 #한사람더  

- 절박하고 간절하게 ‘한 사람 더’ 지지와 투표독려를 호소  

- 한 사람 더 전화하고, 설득하고, 톡 보내고, 사진 찍어 SNS에 인증하는 캠페인  

- 5월 9일 투표일 당일에는 ‘문재인 VOTE 라이브’ 로 전국 연결 생중계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선대위가 투표일 당일 캠페인으로 <한 사람 더>를 진행한다. <한 사람 더>는 사상 최고의 사전투표율과 문재인 대세론 확산으로 지지층의 투표참여 열기가 다소 이완되었다는 판단 하에 마지막 순간까지 투표참여와 문재인 후보 지지를 독려하기 위한 투표 당일 캠페인.  

투표일인 5월 9일에 투표참여 인증샷과 지인 설득, 메시지 발송 등의 활동을 하고 SNS 에 사진과 내용을 인증하며 인증 시에는 #한사람더 해시테그를 붙여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는 것이 #한사람더 캠페인의 주요 내용이다. #한사람더 캠페인은 문재인 캠프 선대위원장과 본부장단, 의원단, 지역위원장과 각 지역 선대위에서 전면적으로 진행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문재인 후보에 대한 지지여론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사람더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5월 9일 투표일 당일 오전 11시부터 문재인 나이트 라이브 팀은 투표생방송 <문재인 VOTE 라이브>를 편성했다. <문재인 VOTE 라이브>는 전국 13개 시.도 선대위와 지역에서 선거운동 중인 국회의원, 지역 방송인을 연결해 전국의 투표참여 상황을 전하고 #한사람더 캠페인의 SNS 인증 우수사례 또한 소개할 예정이다. 그동안 <문재인 나이트 라이브>를 진행해 온 유정아 국민참여본부 수석 부본부장, 나이트 라이브와 더불어포럼 팟캐스트 <달이 빛나는 밤에>를 진행해 온 이정렬 전 판사, 선대위 공보단의 고민정 대변인 등이 더불어민주당사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진행하고 전국 경선 현장 생중계를 진행한 김남훈 프로레슬러가 수도권 지역 방송을 진행한다. 조응천 의원, 송영길 의원, 안도현 시인, 김부겸 의원, 문재인 성대모사 청년인 부산의 이상목 씨 등이 의원단과 자원봉사자들이 서울 광화문 유세현장과 전국 지역에서 현장 연결을 통해 생생한 지역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투표생방송 <문재인 VOTE 라이브>는  유튜브 문재인 공식채널https://www.youtube.com/user/moonriver365 과 문재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oonbyun1 에서 5월 9일 오전 11시부터 방송된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