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문재인과 함께 행복의 나라로-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문재인 대선 광고 방영

    • 보도일
      2017. 4. 18.
    • 구분
      정당
    •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문재인과 함께 행복의 나라로-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문재인 대선 광고 방영

문재인 대통령 후보가 첫 TV광고를 선보였다. 슬로건 ‘나라를 나라답게’에 걸맞게 광고의 컨셉은 ‘행복의 나라’이다. 국민이 꿈꾸는 행복한 나라를 문재인이 만들겠다는 의지를 영상에서 보여준다.

첫 번째 특징은 대통령 후보가 전면에 나오지 않는다는 점. 80%가 넘는 분량을 국민이 채워 넣고 있다. 지난 7개월, 국민들은 매일같이 쏟아지는 나쁜 뉴스에 지쳤다. 국정농단, 뇌물, 강탈, 부정 입학, 탄핵, 구속, 적폐청산 등 견디기 힘들 이야기들이 쏟아졌다. 그런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싶은 후보의 마음이 영상에서 느껴진다.  

두 번째 특징은 BGM. 한대수의 ‘행복의 나라’ 원곡을 그대로 썼다. 많은 분들이 멜로디를 알아서 노래의 첫 부분만 듣고도 같이 흥얼거릴 수 있다. ‘나는 행복의 나라로 갈테야’ 라는 가사에 맞게 행복한 나라를 꿈꾸는 국민들의 모습들이 기분 좋게 재생된다.

기분 좋은 광고영상 위에는 문재인 후보의 공약이 나온다. 국가가 아이를 보살피는 나라, 청년의 꿈을 지켜주는 나라, 좋은 일자리를 보장해주는 나라, 동네마다 활기가 넘치는 나라, 어르신의 치매를 책임지는 나라, 미세먼지로부터 푸른 하늘을 되찾아주는 나라, 안전한 나라 등 대통령 문재인이 꿈꾸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보여줌으로써 국민들에게 문재인과 함께하는 나라를 기대하게 만든다.

  다른 후보들과는 다르게 문재인 후보의 광고는 국민을 생각하는 진정성이 담겨있다. 적폐청산도, 진영 논리도 접어두고, 오직 국민의 행복만을 바라보는 든든하고 따뜻한 대통령. 국민과 함께 희망을 노래하는 대통령. 이 광고영상처럼 대한민국이 곧 행복의 나라가 되기를 바란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