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의회정보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국회·국회의원 보도자료

    윤관석 공보단장,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 4월 21일 유세 기조 브리핑

    • 보도일
      2017. 4. 21.
    • 구분
      정당
    • 기관명
      더불어민주당
<공식선거운동 5일차,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 유세 일정 : 경기 파주, 광주 방문>

- 이틀 연속 경기지역 방문, 경기 파주 및 광주 찾아 <5대 장성유세단>과  ‘든든한 통합’유세 이어가
- 5일장 열리는 파주 금촌통일시장과 광주 경안시장, 광주도자비엔날레서 시민과 소통
- 경기도민의 현안인 교통공약과 민생경제 살릴 문재인 후보의 비전 강조할 것

공식선거운동 5일째다. ‘문재인’을 외치는 국민의 목소리가 더 커지고 있다. 5월 9일 국민이 승리하는 날까지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선대위의 모든 동지들은 끝까지 정권교체를 위해 노력하겠다.

추미애 국민주권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은 제5회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를 주재, 최근 전국 유세 현장에서 만난 여론을 전달하고 고조되는 문재인 대세론을 다시 확인할 예정이다.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과학기술인과 만남을 갖는다. 문재인․안희정․이재명캠프에서 4차 산업혁명 공약을 준비하던 전문가들이 만든 <4차 산업혁명 및 신성장 전문가 정책네트워크>는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과 함께 정책 제안을 한다.

연이어 의학, 바이오, 에너지공학 등 국내 과학기술 권위자 196명의 지지 선언 및 정책제안 전달식도 갖는다.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은 어제에 이어 경기 지역 유세를 이어간다. 오늘은 “강력한 안보, 든든한 대통령”을 기조로 경기 북부의 ‘파주시’와 동남권 ‘광주시’를 가로지르는 광폭행보를 한다.

우선 5일장이 서는 파주 금촌통일시장을 방문해 시장 상인과 파주 시민께 지지를 호소한다. 이 날 파주에서 있을 ‘든든한 유세’에는 육․해․공군 예비역 장성으로 구성된 ‘5대 장성 유세단’이 함께 한다.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은 불안한 한반도 상황과 파탄 난 민생경제의 상황을 감안해 “대한민국의 위기를 극복할 든든한 대통령, 대안을 갖고 있는 준비된 대통령 문재인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강조할 것이다.

파주 ‘든든한 유세’에는 전해철 경기도 상임위원장 김현미 경기도 공동선대위원장, 윤후덕 파주갑 선대위원장, 박정 파주을 선대위원장이 참석한다.

이어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은 경기도 광주시로 이동해 경안시장과 삼리초등학교에서 시민들과 소통한다. 경기도 광주시에는 민주당을 창당한 해공 신익희 선생의 생가가 위치해 있다.

작년 9월 민주당 당대표 최초로 신익희 생가를 찾아 ‘정권교체를 향한 통합 의지’을 다진 바 있다. 이에 경안시장과 광주도자비엔날레가 열리는 곤지암도자공원에서 ‘통합 유세’를 갖고 “하나로 통합해 정권교체 하는 것이 민주당에게 주어진 역사적 사명”이라고 강조하며 통합의 진정성을 호소할 예정이다.

이 날 ‘통합 유세’에는 소병훈 광주갑 선대위원장과 임종성 광주을 선대위원장이 함께 한다.

아울러 추미애 상임선대위원장은 경기도민의 가장 큰 현안인 교통공약을 알리고,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문재인 후보의 비전을 밝히면서 준비된 후보, 준비된 수권정당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2017년 4월 21일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 후보 문재인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 (참고) 4월 21일. 추미애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 일정
▶ 09:00 제5차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의 (중앙당사 4층 대회의실)
▶ 10:00 4차산업혁명 신산업 전문가 지지선언 및 정책제안 전달식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10:50 과학기술인 지지선언 (중앙당사 4층 대회의실)
▶ 12:00 경기 파주 유세 (금촌통일시장 입구)
▶ 15:00 경기 광주 경안시장 유세 (경안시장 입구)
▶ 16:00 경기 광주 삼리초등학교 앞 인사 (파리바게트 곤지암IC점 앞)
▶ 16:20 광주도자비엔날레 행사장 앞 유세 (곤지암도자공원 입구 정자 앞)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