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공공성과 민주성 회복, 국민의 건강한 삶과 행복공동체 구현! 생활체육 지역 간 균형발전 도모,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통합
대한모터사이클연맹(회장 임정환, 상임고문 신준용, 고문 이치현)은 1일 국민의당 당사에서 안철수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연맹은 지지선언에서 안철수 후보가 “스포츠 문화의 공공성과 민주성 회복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과 질 높은 행복공동체 구현에 힘쓰고” 있다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연맹은 또 “국민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스포츠 문화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후보는 안철수 후보뿐”이며, “문화격차 해소와 문화산업 진흥을 통한 스포츠 문화강국을 실현할 수 있는 후보도 안철수 후보뿐”이라고 부연했다.
이어 “안철수 후보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문화예술환경 조성으로 사회 전반의 역동성을 제고하고, 문화벤처와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문화산업 공정성장생태계 구축하겠다는 공약”과, “체육활동 지표관리를 통해 생활체육의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을 통합하겠다는 공약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대한 모터사이클연맹(KMF)은 문화체육부 산하의 사단법인 공익단체로 1970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전국에 2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1997년 국제모터사이클연맹(FIM) 세계총회에서 세계 77번재 회원국으로 가입되었다.
한편, 이날 지지선언에는 임정환 대한모터사이클연맹 회장뿐만 아니라, 이창현 한국모닝캄투어링클럽 회장, 신준용 대한모터사이클연맹/한국모닝캄투어링클럽 상임고문, 이은원 이륜차사용자 대표, 황운기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 원장, 유현종 태백스피드웨이 사무국장 등을 비롯하여 여러 모터사이클 단체 임원들이 함께했다. /끝.
기호 3번 국민의당 안철수 대통령후보 지지 선언문
대한모터사이클연맹은 스포츠 문화의 공공성과 민주성 회복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과 질 높은 행복공동체 구현에 힘쓰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통령후보를 지지를 선언합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스포츠 문화에 있어 계층간 균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저희 이륜차 위원회의 사용자 등록자는 전국 230만명 입니다. 청년에서부터 노년층까지 이륜차를 이용하고 있으며 서민들의 교통수단으로 오랫동안 이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교육 및 안전의 문제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저희 이륜차 위원회는 이륜차의 올바른 사용법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민에게 관심이 높은 모터사이클 경기, 국제 금강산 평화 투어링 등 여러 가지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우리는 안철수 후보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문화예술환경 조성으로 사회 전반의 역동성을 제고하고, 문화벤처와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문화산업 공정성장생태계 구축하겠다”는 공약에 동의합니다. 또 “체육활동 지표관리를 통해 생활체육의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을 통합하겠다”는 공약에도 동의합니다.
모든 국민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스포츠 문화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후보는 안철수 후보뿐입니다. 문화격차 해소와 문화산업 진흥을 통한 스포츠 문화강국을 실현할 수 후보는 안철수 후보 입니다. 스포츠 문화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철수 후보의 스포츠 문화 정책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판단하고 한철수 후보 지지를 결정하였습니다.
우리 이륜차 위원회는 19대 대통령으로 안철수 후보의 지지를 선언하며 전국 230만명의대한모터사이클연맹 사용자들은 안철수 후보 당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