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 : 2017년 04월 27일(목) 18시45분 □ 장소 : 야탑역 광장 입구(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919)
100만 성남시민, 경기도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문재인입니다.(환호 박수 문재인 연호)
여러분 정권교체! 원하십니까?(네) 누구입니까?(문재인 연호) 진짜 정권교체, 확실한 정권교체, 누구입니까? (문재인 연호)
상식이 상식이 되는 나라, 정의가 눈으로 보이는 나라, 원하시죠?(네) 국민통합! 성남발전! 경기발전! 원하시죠?(네) 그렇다면 누구입니까?(문재인 연호) 감사합니! 다.
오늘 단상에 저와 함께 정권교체를 이룰 동지들이 아 이렇게 많이 와 있습니다. 제가 다른 분들 다들 인사하셨을 테니까 조금 바깥에서 오신 특별한 두 분만 소개를 하겠습니다.
우선 우리 이재명 시장님 사모님 김혜경 여사님(박수 환호) 또 우리 젊은 사람들이 저 보다 더 좋아하죠? 우리 조국 교수님(환호 박수) 여러분 든든하시죠? (네) 우리 수도권에서 압승 걷어달라고 다시한번 큰 격려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환호 박수)
성남시민 여러분! 지난 겨울 촛불 광장, 우리 대한민국을 시원하게 해준 ‘핵 사이다’이재명 시장, 사랑하시죠? (네) 예, 정말 대단했습니다. 저는 1600만 촛불 승리의 1등 공신은 이재명이다, 이렇게 말씀드리는데 맞습니까?(네 환호 박수) 성남의 희망, 대한민국의 미래, 맞습니까? (네)
이번에 경선 저한테 져서 많이 아쉬우셨죠? (아니요) � 瀏�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제 이재명이 꿈꾸는 대한민국, 적폐청산, 대개혁, 이제 저 문재인의 꿈입니다. (환호 박수) 우리 이재명 시장이 대한민국을 이끄는 지도자가 되고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제가 먼저 길을 열고 또 제가 힘껏 돕겠습니다. 여러분! (환호 박수 문재인 연호)
오늘,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고 있는 이곳 성남에서 저 문재인이 만들 제3기 민주정부의 꿈을 말씀드립니다. 확고한 안보 대통령 되겠습니다.(환호 박수) 선거 때가 되니 또 색깔론, 종북몰이 이번엔 야당까지 가세하고 있는데 여러분! 지긋지긋 하지 않습니까? (네)